일 시: 9월 5일(일) 계곡산행...
산 행 지:지리도... (큰새골)
출 발:노은역-4시30분-홈플러스35-누리40-수정45-세이브존50-유승57-롯데5시
-시민10-역전네파15-명신25-대전I.C 5시30분출발...
산행1코스:Jiri큰새골/상세코스 당일공개...
큰새골초입...
큰새골의 마지막 클라이맥스 (이끼폭포)
산행시간:1코스6~7시간...
준 비 물:버너,코펠,중식.간식.원드자켓.등산화.릿지화.물.기타~
※ 산행시 사고는 본인의 책임 입니다... ※ (탑승 후 음주,가무는 사절합니다)
※ 여행시간및 코스는 당일의 기후및 여행 일정에 따라 유동적 일수도 있습니다 회 비: 20.000원/시에라컵,수저지참 중식,뒤풀이제공,반찬본인지참 여행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화 댓글예약 후, 좌석을 우선순으로 배정해 드립니다. 처음 참여 하시는분 전화 예약만 받습니다 전화문의-한지설:010-9552-8855 즐거운 여행!안전한 여행! 새여울에서.... < 산행 실시 > 새여울 산악회 31명이 간다. 18명은 큰새골로, 13명은 한신지계곡으로 나눠 간다. 실제 산행 시간; 7시간 20분 (8;00~3;20)/ 21,500보 갈 길이 그림에 보인다. 백무동 버스승강장에서 산행 준비 산행 시작 가내소폭포 근처 입구-쉼터에서 넘어 간다. 쉼터 앞 쉼터에서 급경사로 계곡으로 내려 간다 태풍이 지난 뒤라 물이 많다. 물줄기가 거칠고 낮은 폭포의 연속이다 곰이 건너 간 듯한 다리 쓰러진 나무의 연륜이... 완만한 곳도 있다 층층이 폭포 갈림길-좌측으로 간다 약간의 좁은 경사길 이끼폭포의 시작 힘양 오도재 산사태 난 곳도 있다 이끼폭포라기보다는 경사진 바위 물길에 이끼가 있다. 이끼폭포가 끝나는 지점에서 함양 오도재와 삼봉산이 보인다 산사태가 난 지역이라 조망이 있다. 올라온 큰새골과 백무동 망바위 옆으로 나온다 들어가지 말라고 한다 지리산 마루금 길 망바위 이정표 망바위 칠선봉에서 난 길을 알바하여 선비샘까지 가서 확인한다. 그냥 벽소령으로 난 소금재능선으로 내려 가기로 한다. 구벽소령에서 작전도로를 따라 헬기장까지 간다 작전도로로 가는길 벽소령 아래 헬기장-막아논 곳이 소금재능선 길이다. 헬기장에서 벽소령통신탑이 보인다 지리산 자연휴양림에 내려왔다. 휴양림에 있는 백두대간 해설판 휴양림에서 올라 가는길 지리산 계곡을 따라 갔다. 큰새골로 해서 망부석을 지나 칠선봉으로 있는 능선을 타고 내려와야 하는데 앞재비 덕에 알바하여 소금재능선으로 내려온다. 지리산 99곡의 한개를 더했다.
|